반응형

2023/09 22

연남동 프렌치토스트 맛집, 판초

연남동에 정말 많은 카페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새로운 프렌치토스트를 먹을 수 있다는 곳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바로 얼그레이 프렌치토스트를 파는 연남동 판초입니다! 판초는 2층? 3층? 에 위치해 있고 내부는 엄청 넓은 편은 아니었어요. 테이블은 5개 정도로 협소한 편이었지만 테이블이나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파스텔톤의 색감이 굉장히 예쁘고 매력적인 내부였답니다:) 브런치 카페답게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곳! 사진 찍고 싶어지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제가 가장 기대했던 메뉴이자 판초에 방문하게 된 이유인 얼그레이 프렌치토스트입니다:) 프렌치토스트는 정말 많이 먹으러 다녀봤지만 얼그레이 프렌치토스트는 난생처음이었어요! 두께는 적당하면서 살짝 얇은 편이었지만 안이 정말 촉촉했어요. 그리고 그 위에 얼그..

가격이 착한 아차산 두부 맛집,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아차산 등산 후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는 두부 맛집, 원조할아버지손두부입니다:) 저도 그랬지만 사실 아차산 등산 아니더라도 일부러 찾는 분들도 정말 많은 곳이에요. 맛도 맛이지만 가격도 진짜 착해서 남녀노소 모두 찾게 되는 곳이죠! 이 주변이 다 두부 파는 곳인데 그중에서도 여기가 제일 잘되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눈에 확 들어오는 노란 간판!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고 날씨 좋은 날에는 등산객분들도 정말 많아서 웨이팅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던데 저는 운이 좋았는지 딱 한자리 남아서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이건 바로 모두부입니다:) 1모라고 적혀있었는데 크기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고 딱 적당하다고 생각했어요. 두부 맛집답게 두부 자체로도 너무 맛있었지만 같이 나오는 양념새우젓 올려 먹으니 너무 좋..

웨이팅 있는 왕십리 한양대 떡볶이 맛집, 악어떡볶이

워낙 유명하기도 하지만 유퀴즈에 나와서 더더 인기가 많아진 떡볶이 맛집 악어떡볶이 소개할게요:) 한양대 앞이라서 학생들도 정말 많았고 왕십리 근처이기도 해서 동네 주민분들도 많이 찾는 맛집 같았어요. 원래 튀김은 범벅보다 따로 먹는걸 좀 더 좋아하는데 악어떡볶이는 범벅이 워낙 유명해서 고민하다가 결국 범벅 선택했어요:) 추가로 떡볶이만큼 좋아하는 김밥에다가 물떡이 있길래 어묵과 물떡까지! 통통한 쌀떡에 어묵과 튀김이 버무려져 있어요! 뭐 쌀떡이든 밀떡이든 다 먹긴 하지만 그래도 굳이 고르자면 밀떡 파인데 여기 쌀떡 진짜 맛있었어요:) 떡볶이 먹으면서 떡 식감에 감탄한 적 많이 없는데 쫀득하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떡볶이 양념도 맛있었고 거기에 푹 절여진 튀김도 맛있었어요! 바삭하게 국물에 찍어 먹는..

인기 많은 수원통닭거리 치킨 맛집, 용성통닭

자주 가지는 않아도 종종 생각날 때 찾게 되는 수원통닭거리:) 워낙 치킨을 좋아해서 매장 가서도 많이 먹고 집에서도 많이 먹는데 확실히 가서 먹는 게 따뜻 바삭하고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수원통닭거리도 종종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진미, 장안, 용성, 남문까지 인기 있는 곳은 다 가봤는데 개인적으로 용성이 제일 맛있어서 그 이후로는 용성통닭만 찾게 되더라고요:) 자리에 앉고 주문하면 주시는 기본 안주?! 다들 아실 거예요:) 마침 배고픈 상태로 가서 치킨 기다리면서 계속 주워 먹게 되더라고요. 익히 아는 맛이고 특별하지 않은 맛이지만 밖에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고 계속 손이 가는 것 같아요! 따로 리필 요청 드리지 않고 셀프바에서 추가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마침내 등장한 치킨!..

매콤한 짜장떡볶이가 매력적인 한남동 맛집, 바바라스키친

요즘 짜장떡볶이 맛집이 간간이 보이긴 하지만 여전히 많이 보기는 힘든데.. 그중에서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며 사랑받는 맛집 바바라스키친 소개합니다:) 짜장떡볶이 생각날 때 종종 방문하는 곳인데 정말 맛있어요! 한남동 지나다 보이는 예쁜 색감의 건물:) 내부 분위기는 기대 이상으로 좋은 편이고 자리도 꽤 넉넉한 편이에요. 아직까지 웨이팅을 해본 적은 없는데 은근 인기 많은 집이라 시간대나 요일에 따라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는 것 같아요! 바바라스키친의 대표 메뉴이자 꼭 먹어야 하는 짜장떡볶이입니다:) 비주얼부터 아주 먹음직스럽죠? 떡 식감도 아주 좋고 짜장 소스가 살짝 매콤한 게 너무 맛있답니다. 한남동에서 은근히 괜찮은 분식집 찾기 어려운데 떡볶이 먹고 싶으면 생각날정도로 한남동 떡볶이 맛집이에요:) 취..

줄 서서 먹는 중랑역 닭발 맛집, 여봉닭발

개인적으로 닭발을 좋아해서 종종 닭발 맛집 찾아다니곤 하는데 근처 갔다가 방문하게 된 여봉닭발입니다:) 저녁에 방문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계셨고 이후에 기다리시는 분도 생기더라고요. 내부가 엄청 넓은 편은 아니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 포장이나 배달도 많은 걸 보니 인기 많은 집인 건 분명한 것 같아요:) 닭발 마니아분들은 무조건 뼈닭발이라고 하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아직 뼈닭발은 도전하기 무섭기도 하고 발골이 귀찮아서 전 무뼈를 좀 더 선호해요:) 닭발 양은 엄청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식감도 좋았고 적당히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먹다 보니 입이 은근히 매웠는데 그걸 잠재워줄 양배추 샐러드:) 닭발과 샐러드는 처음 먹어봤는데 은근 잘 어울렸고 매운맛 중화도 잘돼서 좋았어요. 물론 콩나물과 먹어도 맛있고요! 양배..

칼로리가 낮은 투명떡이 들어간 수원 영통역 떡볶이 맛집, 유령떡볶이

떡볶이를 좋아해서 자주 찾아먹고 떡볶이 맛집도 찾아다니는데 올해 오픈한 신상 떡볶이집 유령떡볶이가 눈에 띄어 다녀왔어요:) 떡볶이 기본으로 주문했는데 양은 너무 적지도 많지도 않고 적당했어요! 어느 정도 드시는 분들은 혼자서도 드실 수 있는 양이라고 생각해요:) 실제로도 1인 1 떡볶이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따로 뭘 추가하지 않았는데도 떡, 어묵, 메추리알, 양배추, 소시지 등 구성이 다채롭고 알차서 아주 좋았어요:) 특이하게 떡 종류도 반반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전 밀떡 투명떡 반반했는데 요건 밀떡입니다. 쌀떡, 밀떡 취향이 갈리지만 전 무조건 밀떡파입니다. 하지만 쌀떡도 잘 먹어요! 떡 식감도 좋았고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 맛있었답니다:) 참고로 떡볶이 맵기는 매운맛으로 선택했는데 다른 곳의 ..

웨이팅 할만한 가치가 있는 용인 부대찌개 맛집, 대성부대고기

용인에서 유명한 맛집이자 인기 있는 부대찌개 맛집 대성부대고기!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다녀왔어요:) 워낙 부대찌개를 좋아하기도 하고 맛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기대감을 안고 갔어요! 메뉴는 부대찌개 단일메뉴예요! 인원수만큼 주문했고 앉아있으니 금방 음식이 나왔고 육수를 붓고 뚜껑을 닫아주셨어요:) 뚜껑 언제 열어야 하나 괜히 긴장하고 들여다보곤 했는데 때가 되니 알아서 열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편하게 기다리시다가 열렸을 때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부대찌개 가격이 11,000원으로 솔직히 저렴하지 않았는데 그만큼 양이 많아서 좋았어요. 햄이랑 소시지도 가득 있었고 이외에 미나리, 숙주, 두부, 떡, 민찌 등 구성이 알차고 좋았답니다:) 국물은 일반 부대찌개보다 칼칼한 스타일이었고 사골 육수 베이스 같..

평일에만 먹을 수 있는 선정릉역 직장인 맛집, 하루방

주말에는 쉬고 평일에만 운영을 하는 곳:) 가격도 착하고 맛있어서 직장인들에게 정말 인기 많은 곳이라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이 정말 많은 수제비, 김밥 맛집 하루방 소개합니다:) 선정릉역 근처에 있는데 아무래도 근처에 회사가 많다 보니까 직장인 분들이 특히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매장 내부는 엄청 좁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엄청 넓은 것도 아니라 사람이 많으면 좀 정신이 없을 것 같긴 해요. 그래도 저녁에 가면 확실히 점심시간보다는 나은 것 같더라고요:) 하루방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바로 충무김밥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전 충무김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김밥을 좋아해서 다른 김밥은 진짜 많이 먹는데 충무김밥은 돈 주고 먹는 날이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잘 먹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워낙 유명하고 맛..

웨이팅하고 먹어도 후회 없는 선릉역 맛집, 신동궁감자탕뼈숯불구이

선릉역 근처 맛집, 술집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 굉장히 핫한 뼈숯불구이 맛집 신동궁감자탕뼈숯불구이 소개할게요:) 역삼, 명동, 청주에도 지점이 있는 거 같긴 한데 전 선릉만 방문해 봤고 이 지점이 인기가 제일 많은 것 같아요! 이 집의 인기메뉴 뼈숯불구이입니다:) 여기 가보면 아시겠지만 감자탕 드시는 분들은 보기 드물고 거의 뼈숯불구이 드시고 계실 거예요. 소자인데 양이 진짜 많답니다. 뼈 양도 많고 정말 푸짐해요:) 뼈 하나 크기도 생각보다 크고 살도 진짜 많이 붙어있어요. 살도 부드럽고 양념도 진짜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에요:) 양념이 은근히 매워서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힘드실 수도 있어요. 근데 맛있게 매워서 계속 먹게 되고 먹다 보면 매운맛도 적응돼서 괜찮더라고요. 저도 매운 거 잘..